광학 40배 줌의 초경량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
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휴대성과 고배율, 고화질 등의 강점을 앞세운
캐논 파워샷(Powershot) SX 시리즈의 새 모델 ‘파워샷 SX740 HS’를 출시했다.
파워샷 SX740 HS는 고배율 줌 콤팩트 카메라 SX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,
광학 40배, 디지털 80배의 고배율 줌 렌즈를 적용해 폭넓은 화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.
꽃잎과 같이 작은 사물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접사 촬영 뿐만 아니라,
먼 곳을 당겨 찍는 초망원 촬영 등 콤팩트한 사이즈에 다채로운 화각을 지원해 여행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모델이다.
신제품 파워샷 SX740 HS는 손바닥만한 사이즈에 광학 40배 줌을 탑재한 콤팩트 카메라 중 가장 가벼운 299g의 초경량의 카메라임에도 한 손으로 초망원의 촬영을 즐길 수 있다.
약 24mm부터 960mm의 초망원에 해당하는 광범위한 화각을 커버하는 광학 40배 줌 렌즈를 탑재했으며,
‘줌플러스’ 기능 이용 시 디지털 줌으로 최대 80배까지 확대가 가능하다.
이와 함께 이미지 센서가 촬영 이미지의 흔들림을 한 번 더 인식하는 ‘듀얼 센싱 IS’(Image Stabilization) 기능으로 미세한 카메라 바디의 흔들림뿐만 아니라 촬영자의 움직임까지 효과적으로 보정해 작은 흔들림에도 민감한 망원 구간에서도 안정적인 사진 촬영을 돕는다.
약 2,030만 화소의 CMOS 센서와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 8(DIGIC 8)로 AF 고정 촬영 시 초당 최대 약 10장, AF 추적 촬영 시 초당 최대 약 7.4장까지 연속 촬영을 이어갈 수 있으며,
촬영 간격 0.4초, 셔터 릴리즈 타임랙 0.05초의 빠른 응답 속도를 갖췄다.
캐논 콤팩트 카메라 라인업 중 최초로 4K 30p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도 지원해
도시의 경관과 자연의 섬세한 표현까지 4K 고해상도 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다.
4K 프레임 추출 기능을 활용하면, 4K로 기록한 고품질 영상을 카메라 내에서 정지 이미지로 추출할 수 있으며,
4K 타임랩스(Time-lapse) 동영상 모드를 활용하면 시간의 흐름을 생생하고 아름다운 4K 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다.
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한 외관과 기능들도 눈에 띈다.
라이브 뷰 LCD 모니터는 180도 틸트가 가능해 아웃포커싱, 밝기 조정, 피부 등
다양한 필터 효과와 함께 셀프 카메라 촬영에 최적화돼 있다.
SNS를 주로 사용하는 고객층의 특성을 고려해 저전력 블루투스,
Wi-Fi 기능으로 타 기기와 호환이 자유롭다.
촬영과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이미지가 자동으로 전송되는 기능을 활용하면,
촬영 이미지를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SNS에 업로드 및 공유할 수 있다.
또, USB 단자를 이용한 충전 기능을 지원해 배터리에 대한 걱정을 줄였다.
.
.
.
[smartPC사랑=이철호 기자]
'🤍 寫 眞 > ♤ 촬영장비 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anon PowerShot G9X Mark II (0) | 2024.04.23 |
---|